주도한 시드 연장 투자 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15 01:48 조회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산업 자동화 AI스타트업자바(Xaba)가 일본 히타치 벤처스(Hitachi Ventures)가 주도한 시드 연장 투자 라운드에서 600만 달러(약 86억 4,000만 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히타치 외에도 Hazelview Ventures, BDC, Exposition Ventures, Impact Venture Capital이 참여했다.
이 자금은 자바가 개발 중인 생성형 산업 AI.
지난 10~11일 이틀에 걸쳐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이 전 대표는 12일엔 경북 안동을 찾아 부모 선영(先塋)을 참배한 데 이어 이날 AI 정책 밑그림을 발표하고, 첫 공개 일정으로 AI 반도체 설계스타트업을 찾았다.
민주당 계열 정당의 대선 주자가 경선 첫 메시지로 산업 분야 비전을 제시한 것은 이례적이다.
유망스타트업지원을 위한스타트업투자설명회에는 23개 투자사와 32개 기업이 참가해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고 인력채용 지원을 위한 유망기업 채용관 등에 엘앤에프, 이수페타시스, 덴티스 등 지역 83개 대표 기업들이 참여해 지역 구직자들과 1890건의 상담·면접을 진행했다.
중소기업청, 코트라 등 19개.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최근 출범한 'K-휴머노이드 연합'에 로봇제조사로서 참여해 로봇 하드웨어 핵심기술 및 핵심 부품 개발, 인재 양성,스타트업지원 등을 수행해 국내 로봇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핵심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월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스타트업‘피겨AI’는 주방에서 식료품을 정리하는 로봇 2대의 협업 영상을 공개했다.
AI 로봇들이 스스로 역할을 나누고 소통하며 일하는 모습을 시연한 것이다.
앞으로 로봇의 수가 급증할수록 인공 지문 등 고유 식별 기술이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리얼월드’ 창업한 류중희 대표 국내 1세대 기술스타트업전문 액셀러레이터(AC·창업 지원 기업) ‘퓨처플레이’의 류중희(51) 대표가 직접 창업에.
이후 투자 전문 회사를 차려 200여 기술스타트업에 투자하며 국내 창업 시장을 키웠다.
이번에 직접 창업에 나선 이유에 대해 “새로운 분야인 AI는.
현재 글로벌 웹3스타트업들이 주요 고객층을 이루고 있으며, 월 50달러의 기본 수수료에 결제 금액의 3%를 추가로 부과하는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다.
웹3 산업이 성장하면서 글로벌 인재 채용과 급여 지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라이즈는 이러한 시장 니즈에 맞춰 암호화폐와 법정화폐를 아우르는.
2023년에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헬스케어스타트업모드니케어의 사업 아이디어를 따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모드니케어는 보호자가 요양 병원 환자의 일상생활을 사진으로 확인하고, 면회 예약도 할 수 있는 앱 ‘안부’를 개발했다.
2022년 10월 공단 산하 김해보훈요양원과 실증 사업을 시작했다.
“스타트업생태계에 악영향” vs “국민 편익 위한 것” 국세청이 지난달 31일 새롭게 내놓은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원클릭’은 출시 1주일 만에.
세금 납부자에겐 반가운 소식이지만,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온 ‘삼쩜삼’이나 ‘토스인컴’ 같은스타트업은 위기에 내몰리게 됐다.
AI 반도체 설계스타트업퓨리오사AI 방문에 앞서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서였다.
대선 출마 선언 후 첫 번째 공약으로 미래 핵심 기술인 AI 분야의 비전과 지원책을 제시한 점은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이 예비후보는 “정부가 민간 투자의 마중물이 돼 AI 관련 예산을 선진국을 넘어서는 수준까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