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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K뷰티 짝퉁사례 갈무리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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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5-24 00:25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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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K뷰티 짝퉁사례 갈무리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주요 K뷰티 짝퉁사례 갈무리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가 102억달러(한화 약 14조8000억원)로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한 가운데 위조품 역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악성 판매자들은 국내 주요 인기 제품들의 외관과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 해외 소비자를 상대로 팔고 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뿐만 아니라 해외 이커머스(전자상거래)를 통해서도 위조품 유통이 늘어나면서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도 대응책 마련에 분주해졌다. 23일 브랜드 보호 솔루션 스타트업인 '마크비전'에 따르면 최근 위조 뷰티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미국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위조품 구매자의 70.8%는 정품인 줄 알고 산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43%는 위조상품을 SNS 쇼핑 플랫폼을 통해 구매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이베이 같은 미국 기반 이커머스에서 구매했다고 답한 응답 비중도 38%였다. 최근 미국 내 주요 이커머스가 위조 상품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을 도입했지만 거래량이 워낙 방대한 탓에 모니터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마크비전 관계자는 "악성 판매자들은 SNS의 높은 접근성을 악용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사진 등을 활용해 소비자의 충동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에 '#fakekbeauty' 등으로 검색하면 브랜드별 위조품 판별 방법 등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위조품이 증가하면서 해외 소비자들사이에서 해당 정보를 공유하는 사례가 늘어난 것이다.한 K뷰티 판매자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국내 K뷰티 브랜드 A사의 정품 세럼과 위조품을 비교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외관으로는 정품과 위조품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다. 아울러 B사의 대표 선스틱, C사의 에센스 등 제품 용기는 물론 포장 박스까지도 유사한 위조품 사례 등도 소개했다. 해당 게시글을 본 해외 소비자들은 "사진에서 조차 두 상품간 차이를 잘 모르겠다", "사진을 보니 최근에 샀던 제품이 정품이 아닌것 같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SNS뿐만 아니라 이커주요 K뷰티 짝퉁사례 갈무리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가 102억달러(한화 약 14조8000억원)로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한 가운데 위조품 역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악성 판매자들은 국내 주요 인기 제품들의 외관과 느낌을 그대로 재현해 해외 소비자를 상대로 팔고 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뿐만 아니라 해외 이커머스(전자상거래)를 통해서도 위조품 유통이 늘어나면서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도 대응책 마련에 분주해졌다. 23일 브랜드 보호 솔루션 스타트업인 '마크비전'에 따르면 최근 위조 뷰티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미국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위조품 구매자의 70.8%는 정품인 줄 알고 산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43%는 위조상품을 SNS 쇼핑 플랫폼을 통해 구매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이베이 같은 미국 기반 이커머스에서 구매했다고 답한 응답 비중도 38%였다. 최근 미국 내 주요 이커머스가 위조 상품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을 도입했지만 거래량이 워낙 방대한 탓에 모니터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마크비전 관계자는 "악성 판매자들은 SNS의 높은 접근성을 악용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사진 등을 활용해 소비자의 충동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에 '#fakekbeauty' 등으로 검색하면 브랜드별 위조품 판별 방법 등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위조품이 증가하면서 해외 소비자들사이에서 해당 정보를 공유하는 사례가 늘어난 것이다.한 K뷰티 판매자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국내 K뷰티 브랜드 A사의 정품 세럼과 위조품을 비교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외관으로는 정품과 위조품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다. 아울러 B사의 대표 선스틱, C사의 에센스 등 제품 용기는 물론 포장 박스까지도 유사한 위조품 사례 등도 소개했다. 해당 게시글을 본 해외 소비자들은 "사진에서 조차 두 상품간 차이를 잘 모르겠다", "사진을 보니 최근에 샀던 제품이 정품이 아닌것 같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SNS뿐만 아니라 이커머스에도 국내산 화장품 모방 사례는 어렵지 않게 주요 K뷰티 짝퉁사례 갈무리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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